여름의 길목에 푸름을 더해가는 화창한 봄입니다. 선생님들께서 하시는 일과 가내 모두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6월 15일, 여름의 초입에 대한부인암중개연구회(KGCR)에서는 평소보다 조금 늦은 "2019 대한부인암중개연구회(KGCR) 춘계 심포지엄"을 대한부인종양연구회와 공동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부인암중개연구회는 2012년 3월 이후 부인암 중개연구 분야의 최신지견을 공유하고, 연구자 간의 활발한 교류를 도움으로써, 부인암 연구의 활성화와 수준 향상에 기여해 왔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그 연장선 상에서 중개연구(translational research)에서 임상연구(clinical research)로의 적용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삼았습니다.

중개연구에서 나아가 임상에 적용된 사례나, 벤처를 창업하신 분들의 강연을 듣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실제 경험하신 분들 의 연구 성과와 그 경험에 대한 공유는, 부인암 중개연구를 하는 선생님들의 향후 연구에 있어서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젊은 연구자들을 위한 Education session과, 연구 성과와 결과에 대하여 논의하는 young scientist session 도 마련되어 있어 있으며, 최근 개최되었던 국 제학회에서의 최신 연구동향에 대해 정보를 나누는 시간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이 여러 연구자분들의 부인암 중개연구에 대한 지식과 연구 능력을 증진시키고,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어, 나아가 부인암 중개연구 의 의미 있는 성과를 이끌어 가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5월
대한부인암중개연구회 회장 조 치 흠